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 정보

[IT] 애플 워치se 나이키 Apple Watch 3개월 실사용 후기

by 풍써니 2022. 1. 25.
반응형

오늘은 아이폰 워치 se 나이키 에디션 40m 3개월 실사용 후기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풍써니는 개인사업자로써 꽃풍선을 만드는 업무를 하고 있다보니 두 손을 모두 사용하고 있어 고객님들의 연락을 받기 위해서 워치를 구입을 했습니다.

 

새로나온 아이폰 워치 6가 당연히 더 기능 적으로 좋을테지만, 저에겐 딱 아이폰 워치 se가 기능적으로도 가장 좋았고 가격적으로도 적당했어요

아이폰 워치 se 나이키 에디션

아이폰 워치 se는 나이키 에디션이 존재하는데, 나이키 에디션과 일반 se의 차이는 처음에 제공되는 땀 통풍 스트랩과 기본적으로 적용되어있는 나이키 앱 차이인데요.

가격이 같다 보니, 이왕이면 나이키 에디션을 구입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싫어 하실 수도 있겠지만 스트랩이야 계속 바꿔서 사실꺼니깐요

여기에 꼭 알고 계셔야 할 아이폰 워치 se 구입 팁!

* 스트랩 색상을 원하시는게 있으시다면 무조건 온라인에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오프라인에서 구입시에는 몇가지 색상만 존재하며, 인터넷에서 보시던 스트랩의 색상은 오직 온라인에서 처음부터 그렇게 되어 나온다고 백화점 직원분께서 이야기 해주셨어요.

 

그러니깐 오프라인에서 구입할때 온라인에서 보신 색상을 구입하시려면! 돈 5만원 정도를 추가로 스트랩 구입하셔야합니다.

 

저도 핑크 핑크를 사려고 했었는데 오직 인터넷에서 사야한다고 하셔서 인터넷에서 살까하다가, 롯대백화점 상품권이 너무나 강력하였고, 지금 당장 사자는 남편의 이야기에 오프라인에서 구입!

제가 구입한 매장은 구리 롯데 백화점내 Willy's 매장이였습니다.

처음에는 잠실 롯데 백화점에 갔었으나, 아이폰 워치 se 나이키 에디션이 없다고 하길래 직원분께 여쭈어보니 현재 구리에 있다고 하셔서 전화 드리고 예약을 한 다음에 픽업을 했습니다.

오프라인 워치 구입 팁! 구입처에 먼저 연락을 해보셔서 재고 확인 필!

아무래도 일반 워치 시리즈를 많이 보유하고 se는 그렇게 보유하고 있는 양이 적다보니 오프라인 구매를 결심하셨다면! 가까운 매장에 미리 연락을 해보시고 방문하시는게 좋으실꺼에요

 

저희가 갔을때도 se 보다는 워치 6랑 워치7을 주력으로 보유하고 계시더라구요.

당연히 기능은 아이폰 워치 6세대와 7세대랑 비교를 했을경우에 빠지는 기능이 많은데

제가 봤을땐 그렇게 차이는 없습니다. 혈중산소랑 심전도를 몇번이나 사용할것이냐 차이인데. 그것 때문에 가격은 십여만원에서 20여만원 까지 차이가 나는데 요건 꼭 체크를 하셔야합니다.

 

워치의 기능을 주로 어떤걸 쓰시냐에 다른건데

저희가 구입한 워치se 만해도, 전화도 받을 수 있고 문자 확인 카톡확인, 미세먼지와 기타 일반적인 앱은 다 사용하기 때문에 가성비 적으로는 se를 따라올 수 가 없습니다.

 

물론 GPS+Cellular를 해서 별도로 핸드폰이 없어도 통화를 할 수 있고 문자를 받을 수 있는 기능이 엄청 좋기는한데, 핸드폰 두고 시계만 차는건 운동할때 뿐이라서 이것도 저희 같은 일하는 사람한테는 크게 필요가 없습니다.

 

아이폰 워치 se 3개월 동안 실사용을 하면서 느낀점은

제일 큰건 벨소리로 안해도 되는것과 진동으로 해둘시 핸드폰 위치에 따라 못 받을 수 도 있지만 손목에 있는 워치로 인해 일하는 사람들은 전화가 오네 문자가 왔네에서 이게 진짜 손님 연락인지 아니면 불필요한건지 바로 손목에서 확인하고 손님이라면 일은 내려 놓고 정리 후 응대를 할 수 있는 요 장점이 최고입니다.

아이폰 워치se 나이키

애플워치 se 나이키 에디션 40mm 와이파이 오픈!

처음에 들어가 있는 나이키 스트랩이 여성이 차기엔 조금 아쉽긴 했지만 그렇다고 또 정품 스트랩을 사기엔 개당 5만원이기 때문에 너무 부담!

 

인터넷에서 파는 중저가용 스트랩을 구입하기로 마음을 먹었습니다.

아아폰 워치 se 나이키 에디션 스트랩에 구멍이 있는 이유는

아무래도 나이키 하면 운동이니깐 운동하실때에는 땀이 날것이고 그런 땀을 통풍시켜 보다 빠르고 쾌적하게 할 수 있는 디자인으로 하셨는데 안 이뻐요 그냥 남성용인듯 회색말고 다른색으로 해주시면 좋았을법

뭐 물론 이건 개인의 취향이기 때문에 어쩔수가 없어요

구리 롯데 백화점 윌리스

한 1주일 동안에는 시계 보여지는 디자인도 바꾸고, 미세먼지도 체크되고, 손 씻을때 초도 재여주고, 잘때 어떻게 잤는제도 체크가 되서 너무나 신기한 앱들이 많았는데

 

이제는 전화가 오냐, 문자가 오냐, 카톡이 오냐만 확인합니다

 

스마트폰 핸드폰도 다 그런거죠, 처음에는 정말 신기했었는데 전화 , 카톡 , 문자, 은행 업무와 게임? 요정도뿐이라서

2년에 한번 바꾸던 핸드폰도 깨지거나 잃어버리지 않는 이상에는 바꿀 일도 없는거 같아요.

 

저희 남편은 현재 갤럭시s10+쓰는데도 굳이 새로운 핸드폰을 사야 하나 하더라구요.

 

그런것 처럼 아이폰 워치 6세대와 7세대가 기능적으로는 좋을 수 있지만, 굳이 라이트한 기능만을 원하시는 분들이시라면 아이폰 워치 se 강력 추천드려요!

추가 꿀팁 하나 더 던지고 가요!

저는 개인폰은 아이폰 11 업무폰은 아이폰 se2입니다.

이어폰은 아이팟 프로이고 시계는 워치se를 사용중인데

 

아이폰이 정말 좋다고 생각이 든것은 아이팟과 워치 모두 두개다 연결이 되었을때에는 연락올때 그 폰과 먼저 연결이 되는겁니다.

 

예를 들어 아이팟을 끼고 있고 두개 모두 연결되어있을시, 개인폰으로도 아이팟 사용가능, 업무폰으로도 아이팟 가능!

1:1 연결이 아닌 1:다수라는 이런 확장성이 아이폰의 매력인거 같아요.

 

그래서 전 다음번 구매는 맥북을 노려보려고합니다.

 

아이폰 회사는 정말 고객들에 불친절하지만 아이폰은 정말 사용자에 너무나 편리한 생태계를 구축하는거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