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풍써니 추천 여행 & 맛집/여행

[정보] 강릉 강문해면 당일치기 여행 코스 추천 아이와 함께 반려동물 동반 카페 맛집 투어

by 풍써니 2023. 7. 4.
반응형


강문해변


강릉 당일치기 여행 코스

아이와함께 반려동물 동반 강릉여행

본격적인 장마 정선과 함께 무더위가 시작하는 여름 계절에 다녀온 강릉 당일치기 여행 코스입니다.

저희는 반려동물인 모카와 사랑스런 아이와 함께 살아가고 있기에 아직까지는 며칠 코스로 다녀오는 여행보다는 당일치기로 다녀오며 잠은 집에서 자는 여행으로 강릉을 다녀왔습니다.



서울에서 강릉까지 소요시간

평일 오전 자차를 이용한다는 전제하에
강동구 하남 기준점에서 강릉 강문해변까지 2시간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여기에 강릉 가는 고속도로에서 휴게소를 들어가면 1곳당 20~30분 정도 추가 시간이 소요됩니다

(주말의 경우 막히는 시간이 있기에 당일 치기 강릉 여행시 체력적인 소모가 많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강릉 반려동물 동반 점심 식사 장소 추천

강릉을 비롯한 동해안에는 정말 맛있는 맛집들이 즐비해있습니다. 저희는 지금까지 많은 곳을 다녀봤지만 이번에 다녀온 강릉 맛집의 경우 지난번 우연히 알게되었지만 여행일정에 있어 휴무일이였기에 방문을 못했던 아쉬운 곳이였기에 이번에 방문을 하면서 꼭 식사하기로 결정한 [정감]입니다.



강릉 정감

강릉 반려동물 동반 가능 맛집 정감

위치 : 강원 강릉시 가작로 34
운영시간
- 오픈 오전 11시 30분  ~ 오후 9시까지
- 브레이크 타임 15시30분 ~ 17:00


퓨전 한식을 모티브로 운영중인 강릉 맛집 추천 정감입니다.

해당 음식점을 블로그 및 sns를 통해 찾으면 가게창을 통해 보이는 멋진 뷰가 인상적 사진을 보시게됩니다.

- 강릉 정감 메뉴

1.명란아보카도 덮밥
2.불고기크림파스타
3.감바스
4.불고기덮밥
5.연어회덮밥
6.생연어
7.꿀토마토
8.꽃빵튀김과연유

주방에서 일하시는 사장님 한분과 직원 한분으로 운영하고 있는 정감이다보니 메뉴가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지는 않습니다




강릉 정감 추천 메뉴

많은 검색을 통해 실제로 드셔보신 분들의 블로그 후기를 기반으로 불고기파스타와 명란아보카도덮밥을 주문했으며, 강릉 당일치기 여행 혹은 강릉 여행 시 정감 음식점을 방문 계획중이신분들께 이 두가지 메뉴는 강력추천드립니다.

이 두가지 메뉴는 저희가 가장 배고픈 점심시간에 방문하였음을 감안해도 아주 맛있는 음식이였습니다.

여기에 더욱 식사를 즐겁고 편하게 할 수 있단 포인트는 바로 동선입니다.

아이와 함께여행 혹은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다니시는 분들의 최고 고민은 음식점 입장이며 그 다음에는 유모차 및 캐리어를 편하게 놓을 수 있는 공간 확보라고 생각합니다.

강릉 맛집 추천 정감은 테이블간의 간격도 넓으며 테이블도 크기 때문에 아이와 함께 식사하기에 정말 편하고 좋았습니다.




정감 명란아보카도

적당히 짭조름하게 간이 들어간 명란의 풍미와 부드러운 아보카도의 조합 매우 매력적이였던 음식입니다.




정감 불고기 크림 파스타

원픽메뉴입니다.

정감에 가신다면 이 메뉴 반드시 드시길 강력추천드립니다.

매콤한 청양고추가 들어가있는 메뉴이다보니 아이가 드시게 될 경우 청양고추 제거를 미리 요청드리는걸 추천드립니다. (직원분께서 아이가 있으면 주문 시 체크해주시긴합니다.)

아는 맛의 조합이지만 밸런스가 매우 뛰어났기에 강릉 맛집이라고 생각하며 방문 추천드립니다.




감바스

감바스 메뉴는는 다른 분들의 입맛에는 맛이 좋을 수 있으나 저희 입맛에는 크기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았습니다.

다시 주문하지 않을 메뉴입니다. 이거 대신 불고기크림파스타 혹은 불고기덮밥읗 시킬껄 하는 아쉬움이 남았습니다.




강릉 맛집 정감 아쉬운 점

1.화장실은 1인 남여 공용
2.주차는 거의 불가에 가까움

화장실은 크게 문제 안될 수 있으나 주차는 제 기준이서는 매우 문제가 있다고 판단합니다.

강릉 맛집 정감 바로 앞에 주차가 우선 불가하기에 주변 주차를 찾아야합니다. 그런데 그 주변이 상가주택이다보니 다른 업장 앞에 주차를 하거나 근처 도로 혹은 300미터 정도 떨어진 공영주차장을 이용해야합니다.

저희처럼 주차를 막하지 못하는 성향의 분들에게는 추천드리기가 어려습니다. 저희는 평일에 갔고 마침 점포 1곳이 운영종료를 하였기에 주차를 했지만 주말에 정감을 방문하기 된다면 아마도 가장 큰 문제는 주차일꺼라 생각됩니다.




앤드 투 엔드 강원 강릉시 창해로 245

세인트존스 근처 카페 추천

식사 후 강문해변 세인트존스 호텔 근처로 이동을 하였습니다.

이유는 세인트존스 근처 해변은 반려동물과 함께 다닐 수 있으나 강문해변 자체에서는 입장이 불가하기에 이동을 하였고 해당 세인트존스 근처는 주차가 불가하기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바다를 갈 수 있는 카페인 앤드 투 엔드 end to and에 방문하였습니다.





강릉 세인트존스 반려동물 동반 가능 카페

end to and는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한 카페입니다. 아이도 함께 들어갈 수 있으며 주차 공간이 매우 넓고 앉을 수 있는 공간고 많기에 반려동물과 함께오시는 방문객들이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매우 많았습니다.




강릉 end to and 카페

앤드 투 엔드 음료 맛은 평범합니다.
이 음료를 먹기 위해 이곳을 방문해야지보다는 반려동물과 함께 입장이 가능하며 바로 앞 해변을 다녀올 수 장점이 있는 카페입니다.

물론, 카페를 이용하지 않으면서 주차하시는 분들이 없기를 바랍니다.





강릉 반려동물 동반 카페 앤드 투 엔드는 반려동물 및 아이와 함께 입장이 가능한 공간과 어른들만 입장이 가능한 공간의 구분이 있으니 사용 전 해당 구역을 잘 체크하시고 입장하여 주시면됩니다.





강릉 세인트 존스 호텔 앞 해변

강릉 당일치기 여행 코스의 마지막으로 해변에서 파도를 보며 사진 찍은 뒤 귀가를 하였습니다.

강릉 당일치기의 경우 시간을 알차게 써야하며 평일의 경우 자칫 서울로 들어오는 시간이 퇴근 시간에 맞춰진다면 더욱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기에 늦어도 3시 이전에는 강릉에서 서울로 출발해야합니다.

체력적으로는 매우 힘든 코스이나 아이와 함께 첫 바다를 볼 수 있던 소중한 시간이였기에 매우 행복했던 여행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