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amily Story/육아

[육아] 출산 준비 베이비페어에서 꼭 사야 할 물건 정보

by 풍써니 2023. 7. 28.
반응형


베이비페어 출산 정보



오늘은 임신의 기쁨과 함께 출산 준비를 위해 베이비페어를 방문 계획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리는 베이비페어에서 꼭 사야 할 물건에 대해 안내하도록하겠습니다.



베이비페어 제품 가격

저 역시 출산 준비를 위해 베이비페어를 방문했었고 다양한 제품을 구매해본 실제 경험으로 말씀드리자면,

베이비페어 내 품목 가격이 절대적으로 저렴하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충동구매를 통한 불필요한 지출을 하게되는 점이 많았던거 같습니다.

본 포스팅을 끝까지 읽고 베이비페어에서 구매를 해야하는 물건에 대해 슬기롭게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베이비페어 추천 구매 품목

1) 손수건

베이비페어에서 보통 제일 안쪽에 위치해 메인이 아니기에 사야 하나 하는 생각이 많이 드실 수 있는 손수건입니다.

여기에 메이커 제품이 아닌 중소기업 공장에서 나오신 분들이 계셔서 선듯 사지지 않는 제품이지만

육아를 해보니 손수건은 이때 구입하는게 좋습니다.


- 할인율이 크다
- 사장님이 몇장 더 얹여주신다
- 많이 구매해야 할 제품이다

이왕이면 부모님(어머님)과 함께 방문하셔서 밤부(대나무재질) 확인하시고 넉넉하게 구매를 추천합니다.

디자인 이런건 의미 없습니다.
자주 매일 사용하는 제품이니 양이 넉넉한게 최고입니다.




2) 스튜디오 촬영권

무조건은 아니지만 스튜디오 촬영권은 미리 구매 해두면 아주 편합니다.

육아를 하면서 스튜디오를 별도 찾고 때마다 예약하는거 생각보다 귀찮고 어렵습니다.

저희는 구매를 해 진행했지만, 안한 지인의 경우 때 힌창 바쁠때 스튜디오를 예약해 했기에 어려움이 많았던걸로 보아 스튜디오는 예약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비용도 한번에 결제가 아닌 예약금 걸고
사진 촬영 갈때마다 분할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물론, 근처 혹은 정말 잘 하는곳을 알고 계신다면 스튜디오 촬영권은 구매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외에 베이비 페어 물건은 구매여부


오늘 소개드린 베이비페어 구매 물건외에 베이비페어에서 구매 할 수 있는 물건들은 무조건 사야한다고까지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 최저가 아니구요
- 당장 필요한것 아니구요
- 집에 보관해야 할 장소가 필요
- 불 필요한 지출

1) 카시트
100일 이후나 사용하시지 그 전에는 1회 미만 사용

2) 유모차
역시 출산 후 100일 후에나 사용

3) 분유 포트
인터넷 구매로도 충분히 저렴

4) 열탕 소독기
출산 전 구매하면 자리만 차지 하니 출산 10~15일전에 구매하시고 젖병외 소독을 하면됩니다.

5) 젖병
핫딜 뜨면 구매하세요

6) 아기띠
베이비페어에서 구매도 나쁘지 않지만 인터넷으로 구매하는게 보다 현명한 소비

7) 아기옷
베이비페어에서 보면 이뿐 옷이 비쌉니다. 재질만 좋으면 되지 디자인까지는 의미 없습니다.

8) 장난감
여력이 되시면 새제품 사는게 좋지만, 아기 장난감은 렌탈도 되고 당근마켓으로 구매 후 되팔이가 현명합니다.

9) 자동분유제조기
사면 좋은데 와이파이 연결을 통한 기능은 의미가 없고, 요즘 국내산 제품도 나오기에 비싼 외국 제품은 의미가 없습니다.

굳이 베이비페어에서 사서 집안에 두면 짐이니 필요할때 구매를 추천합니다.

(물론 저도 외국제품 샀고 잘 썼지만, 비싸고 청소하기가 귀찮습니다)




10) 아기 인형

소위 국민애착 인형 젤리캣. 아이가 진짜 좋아할 수 있지만, 저희 아이는 아니였고 생각보다 비싼 가격에 깜짝 놀랍니다.

특가가 종종 뜨니 구매하시려면 특가를 이용 추천합니다



아기 용품 구매 팁


임신으로 인한 부품 마음과 초보 육아를 걱정하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은

1. 육아 선배와의 대화
2. 육아 카페 가입

첫 아이에 대한 마음으로 불 필요한 지출이 하게되는 초보 엄마아빠입니다.

저희 역시 돌이켜 보면 굳이? 이걸 왜 샀지라는 생각이 드는 제품이 많습니다. 그러나 그때에는 우리 첫 아이를 위해 이 정도는 해줄 수 있지란 마음이 절대적으로 강하기에 쉽게 꺽을 수는 없었던거 같습니다.

그래서 출산을 앞두신 분들은 육아 선배 그 중에 나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위치의 분들 (친구 제외)과 다양한 방향으로 이야기 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진짜 필요한 물건
- 현명한 소비가 가능한 물건
- 대체 가능한 육아 물품
- 불 필요한 육아 용품

미리 겪었던 분을 통해 필터링 할 수 있기에 강력 추천드립니다.


육아 카페는 육아에 대한 정보는 오히려 걱정만 키우기에 추천하지 않습니다. 세상에 희안한 사람들이 많고 올라오는 글들이 자극적이기이 육아 정보로써는 비추천드리지만

육아용품 구매를 위한 핫딜 정보와 그 가격이 정말 최저가인지에 대한 정보는 아주 유용하게 알 수 있기에 카페 가입 후 알람 등록을 해두시면 유용하게 활용 할 수 있습니다.

육아 정보는 유튜브에서 검색하시고 전문 의학박사 분들의 내용을 참고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사야만 한다면 손수건 추천

베이비페어 제품에 대한 비방이 아닌 충동적으로 구매할 물건들이 생기기에 베이비페어에서는 제품이 어떤지 실제로 보고 만져보는 시간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베이비페어 역시 업체 입장에서는 많은 인원이 투입해 설명하거 결제하고 홍보해야하기에 절대적 비용이 추가로 발생합니다

이 비용은 당연히 가격에 영향을 주겠죠

손수건등은 메이커 제품이 아니기에 광고하기가 어렵고 쉽게 구할 수 있다는 인지도에 많은 분들께서 선택을 받지 못합니다.

그래서 업체는 베이비페어에서 최대한 많이 판매하셔야합니다

판매를 위해선 당연히 가격을 저렴하게 판매를 할 수 밖에 없습니다. 노브랜드이기 때문이죠



포스팅 요약

- 임신 안정기에 들어가면 정보를 통해 특가 노리기
- 베이비페어는 아이 쇼핑으로 추천
- 최소 6~7개월을 두고 천천히 구매하는게 절약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