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PC방

[레시피] 오빠게티 라면 오징어짬뽕+짜파게티 (feat 치즈)

by 풍써니 2021. 11. 16.
반응형

저희 남편이 운영하는 PC방 먹거리중 하나인 라면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요즘 PC방뿐만 아니라, 인터넷에 보면 각양각색으로 조합이 이루어진 다양한 라면 믹스 레시피가 존재하는데요.
그중 오늘은 짜파구리 아성에 도전하는 오빠게티에 대해서 소개해보겠습니다.
 
오빠게티는 오징어짬뽕+짜파게티의 조합으로 이루어진 레시피로 알려진 라면 믹스 레시피입니다.


오빠게티



위에 있는 레시피중 실제로 괜찮다고 느껴지며, PC방에서도 인기가 좋은 라인은 카구리 [카레+너구리], 닭파게티 [불닭+짜파게티], 짜파구리 [짜파게티+너구리] 정도입니다.

나머지는 신기는 하지만 그렇게 찾는 라인은 아닙니다.
 
카구리도 카레볶음면보다는 고형 카레에 달걀까지 해서 먹는게 더 맛이 좋기는 하는데, 번거롭죠 그래서 요즘은 아에 농심에서 카구리와 짜파구리를 제품으로 내어서 출시를 하고 있답니다.





이 두 라면은 확실히 매력이 있고, 고객들도 찾는 라인이라서 역시 대기업인지라 타겟층을 잡고 파는거 같은데 큰 매력 어필은 어렵습니다.

왜냐면 가끔 PC방이나 가서 먹는 맛이지, 굳이 집에서 저걸 먹는 분은 그리 많지는 않을꺼에요. 그냥 신기하니깐 먹지 정말 JMT수준은 아닙니다.

라면은 그냥 기본 맛이 덜 자극적이고, 오래가며, 입에 딱 맞기 때문이죠.

PC방에 오래해보면, 어른들은 이런 섞어먹는 라면 안드시고, 아이들만 먹고, 어른 손님들은 거의 기본 진라면, 신라면 요정도만 즐기십니다.
 
비비면이랑 너구리는 학생들이 좋아하는 라인이구요. 뭐 이게 절대적이지는 않겠지만, 남편도 매장에서나 가끔 섞어먹지 집에서는 굳이 먹는걸 본적이 없어요. 집에서는 비빔면하고 짜파게티? 요정도만 즐깁니다.

 

오빠게티

오빠게티



1) 오빠게티 만드는 법

다들 알고 계시는 오징어 짬뽕과 짜파게티를 준비하시면 되는데 짜파게티가 없으시다면 비슷한 짜장라면 라인을 준비하셔도 무방하실꺼에요.

짜파게티가 라면 믹스 레시피에 많이 들어가는 베이스 라면으로 받쳐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짜왕이든 공화춘이든 진짜장이든 그 어떤 짜장라면이랑 섞어도 맛이 크게 변하지는 않으실거에요

물론 맛의 감칠맛은 달라질수 있으니 혹시나 다른 짜장 라면으로 드시고, 맛이 괜찮다 하시면 추천 받겠습니다.




- 오징어짬봉의 스프 1/2 끓일때 넣기(면에 배이게)
- 오징어 짬뽕 스프 1/2정도 + 짜파게티 분말 섞기

 
끓이는 시간은 똑같습니다.

4분 정도 끓여주시면되고, 다 끓이신후 끓인물을 준비해둔 믹스 스프에 넣어주시면 됩니다.

짜다가 생각되시는분들은 일반 뜨거운물을 붓고 섞어주시면되는데, 많이 먹어보니 라면 끓인물을 넣는게 가장 맛이 좋더라구요.
 
물양은 자작하게 넣어주시면됩니다. 생각보다 물을 넣어도 짜파게티스프에 전분기가 있다보니 금방 물이 줄어들고 물이 너무 없으면 금방 뿔고 꾸덕해져서 맛이 좀 덜해집니다.



2) 오빠게티 후기

비주얼적으로도 짜파구리랑 별반 다를께 없습니다.
맛도 남편이 느끼기에도 큰 차이가 없고 처음 짜파구리를 접할때에 그런 오호란 느낌이 없이 응 그래 이 맛이구나 하는 정도? 다들 호기심에 드실 수 는 있으나, 이게 획기적이거나 꿀맛이다 꼭 먹어보시라 이정도는 아니십니다.


오히려 양이 적으신분들은 먹더가 양에 물려서 다시는 안드실수 있으니, 오빠게티를 드셔보실분들은 본인이 양이 적다하면 꼭 친구와 드셔보시고, 혼자서 드실 수 있다 하시는분들은 우선 기본 오빠게티를 드셔보신 후




3) 오빠게티 맛있게 먹는법

슬라이스 치즈를 넣어 드셔보심을 추천드립니다.
슬라이스 치즈를 넣는순간 맛이 굉장히 달라져서, 확실한 아이덴티를 나타냅니다.

매콤하지만 감칠맛이 도는 짜파게티에 부드러운 치즈가 더해져서 요렇게 드신다면 한.. 두어번? 정도는 더 먹어볼까 생각이 드는 맛입니다.
 
일반 오빠게티보다는 오빠게티+치즈를 추천드립니다.
 

4) pc방 라면

 PC방을 운영하다보니 많은 라면 레시피를 보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찾아주시는건 맛이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도 유행이 곁들어진 짜파구리 [짜파게티+너구리], 닭파게티 [짜파게티+불닭볶음면] 입니다.
 
뭐 위 라면들도 정말 정말 쉼틈없이 나가는수준은 아니고, 그냥 가끔 기본 라면이 질릴때. 내가 오는 배가 고파 라면 하나로는 부족할꺼 같다하시는분들만 찾아주십니다.
 
다음 포스팅은 배우 이정재님께서 추천하시는 미식라면에 도전해볼까합니다.

가격이 조금 쌔다보니, PC방에서 팔기에는 조금 부담스럽고, 얼마나 괜찮길래 감히~라면주제에 1봉지에 2500원이 넘는지 제가 먹어보고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이상 장안의화제 오빠게티 라면 레시피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