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패자 200시간 플레이 방법 후기 소과금 시작 팁

by 풍써니 2024. 5. 20.
반응형

 

옥토패스 트래플러 200시간 게임 후기

옥토패스 트래블러

 

모바일 게임 추천 RPG 옥토패스 트래블러 200시간 플레이후기입니다.

 

게임 스토리 중심의 모바일 게임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아쉽게도 구글 플레이 상위권에 안착되어 있지는 않지만 스퀘어 에닉스의 게임 스타일은 좋아하는 마니아층들로 부터 큰 인기를 받고 있는 게임입니다.

 

처음 접근성에 있어 다소 어색할 수 있지만, 게임을 플레이 하고 나면 방대한 게임 스토리에 푹 빠지 추천 모바일 게임입니다.

 

오늘은 옥토패스 트래블러를 실제 200시간 플레이 하면서 느꼈던 장점 및 단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200시간 플레이어가 추천하는 시작 방법 

 

현재 저는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를 약 150여일가량 플레이중에 있습니다.

총 플레이 시간은 약 200시간 정도이고, 소과금 (5만원)으로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 게임을 시작할때 초보자 분들께서 가장 많이 걱정하는 부분이 초반 캐릭터 뽑기입니다.

그래서 리세마라를 통해 원하는 캐릭터가 뽑힐때까지 재뽑기를 진행하시는데요

 

200시간 이상을 플레이한 입장에서 [굳이 리세마라]입니다.

뭐 초반에 좋은 케릭터가 나오면 좋긴하지만 그렇게 리세마라를 하면서 들어간 시간에 있어 좋은 캐릭터가 나오지 않는다면 옥토패스 트래블러를 처음 시작함에 있어 실망감을 갖게 될꺼고 그러면 오랫동안 즐기지 못하기에 편하게 나오는대로 플레이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현재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매주 캐릭터들이 나오기 때문에 리세마라가 더욱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즉, 마음 편하게 나오는대로 플레이하시는것이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추천 캐릭터

 

2) 옥토패스 트래블러 추천 캐릭터

 

아무런 캐릭터가 나오더라도 스토리 진행에 있어서는 큰 어려움이 없습니다.

 

다만, 웹상에서 흔히 추천하는 사이러스, 아펜, A2, 리넨, 비올라 등이 있다면 보다 수월하게 플레이는 가능합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전투방식에 있어 특이한 방식을 적용하고 있다보니,

몇몇 캐릭터만을 보유한다고해서 절대적인 플레이를 할 수 없습니다. (일명 딜찍누)

 

싱글 RPG인 게임이다보니 자신의 플레이 방식에 맞게 천천히 플레이하시다보면

원하시는 캐릭터들을 보유할 수 있으니, 당장의 욕심보다는 게임을 즐기시는 방식을 추천드립니다.

 

 

 

3) 약점 시스템

 

위에서 언급드린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특이한 전투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몬스터마다, 약점이 존재하고 방어 브레이크 시스템이 있다는겁니다.

 

방어력은 숫자로 표기되며, 이 숫자가 1->0 으로 갈때 브레이크가 일어나며 몬스터는 상태이상 및 방어력이 현저히 떨어져폭딜을 넣을 수 있는 구간이 생깁니다.

 

이 방어력을 깎으려면, 몬스터 밑에 표기된 약점 무기, 마법 속성으로 공격을 해야합니다.

(혹, 도적들의 일부 스킬은 무기 및 마법 상관 없이 약점을 깍을 수 있습니다)

 

이 포인트가 옥토패스 트래블러 전투의 가장 핵심이다보니, 일부 몬스터를 잡기 위해서는 그 몬스터가 가지고 있는 약점을 보유한 캐릭터들로 파티 편성을 해 전투를 진행해야합니다.

 

*고난이도 몬스터들은 2가지 약점만 가지고 전투가 진행됩니다

*일부 몬스터는 크리티컬 공격을 가해야지만 데미지가 들어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약점이 아닌 무기 및 속성으로 공격할 시 회복 혹은 반사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점을 두번 공격해서 스테이스를 원래대로 하는 패턴도 존재합니다

 

 

 

 

4) 캐릭터 능력치 상승 추천 꿀팁

 

이 방법은 어느 정도 5성급 캐릭터들을 모으신 플레이어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오토패스 트래블러는 총 4번의 각성을 통해 최종 각성이 진행됩니다.

즉, 총 5번의 동일한 캐릭터 뽑기 혹은 4성 이하의 경우 각자 등급에 맞는 도석이 필요합니다.

 

그러다보니, 5성급을 풀 각성한다는 것은 매우 오랜 시간이 걸리는것을 의미합니다.

 

무기나 방어구 같은 경우 스토리에 맞게 진행하다보면 큰 어려움 없이 만들 수 있어 스토리 진행이 원활하지만 기타 투기장 및 다른 컨텐츠 소비를 위해서는 [악세사리] 존재가 필 수 입니다.

 

일반적인 악세사리 말고, 캐릭터를 풀각성했을 때 얻을 수 있는 별도의 악세서리가 존재하는데 5성급 풀각성은 조금 어려운 편이니 4성급과 3성급 중 4성 각성이 배포된 캐릭터들을 각성시켜 나오는 악세사리를 착용한다면 오토패스 트래블러의 캐릭터들이 능력치가 상승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4성급 악세서리의 경우 정말 유용한 악세사리들이 몇몇 존재하니 반드시 얻으시길 추천드립니다.

 

 

 

5) 오토패스 트래블러 아쉬운점

 

150여일 동안 너무나 즐겁게 플레이중에 있고, 한동안도 플레이 함에 있어 즐거움이 가득할 오토패스 트래블러이지만 이런 게임 조차 아쉬운 점은 존재합니다.

 

- 매주 등장하는 신규 캐릭터

 

좋은 점도 있지만, 아쉬운 점도 존재하는 매주 등자하는 신규 캐릭터의 보유가 매우 어렵습니다.

가면 갈 수록 재화를 모으기도 어렵기 때문에 신규 캐릭터들이 등장하면 과금을 하지 않는 이상 풀각성하기가 어려워진 상태입니다.

 

물론, 이 점이 고이고 고인 물들에게는 새로운 컨텐츠 확보가 될 수 있으나,

대부분의 소과금 및 무과금 유저들에게는 점점 차오르는 장벽이 될 수 있고, 4차 풀각성의 확률도 점점 줄어드는 계기가 될것입니다.

 

5성 등장 확률이 조금만 높았다면 불만이 덜할 수 있지만, 현재의 확률 (캐릭당 0.5% 미만)으로는 4차 각성까지는 그 길이 너무나 멀게만 느껴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