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게임]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모바일 싱글 RPG 게임 플레이 공략 팁 후기

by 풍써니 2023. 12. 20.
반응형


모바일 싱글 게임 옥토패스 트래블러

 

옥토패스 트래블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모바일 싱글 RPG 게임 옥토패스 트래블러: 대륙의 패자 게임 플레이 후기 포스팅입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는 모바일 싱글 RPG게임으로, 모바일 게임의 주력이 된 멀티 플레이와 PVP 요소를 없앤 플레이 방식으로 출시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게임입니다.

 

30~40대 이상 게임 유저분들에게는 파이널판타지 시리지의 향수를 느낄 수 있어 추천드리는 게임입니다.

반면에 10~20대 게임 유저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게임 시스템과 플레이로 호불호가 갈릴 수 있습니다.

 

 

모바일 RPG게임

 

 

1) 파이널 판타지식 턴제 방식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 전투 방식은 턴제입니다.

실시간으로 버튼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익숙하지 않은 분들에게는 빠른 실행이 되지 않아 답답 할 수 있지만, 고전 게임 방식이 익숙하신 분들에게는 몬스터 사냥을 위해 결정하고 판단하는 플레이 재미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총 8인까지 팀을 구성 할 수 있으며, 1턴당 최대 4명까지 운영이 가능합니다.

이 후 턴에서는 기존 전열 (4명)로 전투를 진행할 것인지, 후열 (4명)으로 전투를 진행할 것인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전투 패턴을 결정하는 요소는 바로 "약점"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에는 총 8가지 무기 직군과 5가지 속성 공격이 있으며, 몬스터는 각각 무기와 속성의 약점이 다르기때문에 무조건 레벨과 대미지가 높다고 몬스터를 빠르게 사냥할 수 는 없습니다.

 

각각의 직군의 무기와 속성 공격을 조합해 몬스터를 빠르게 사냥하는것이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의 장점이자 매력 포인트입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2) 레벨 업 방법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은 기존 모바일 게임들의 가챠 방식도 도입되어 있고, 광고 후 보상도 도입이 되어있습니다.

 

다만, 다른 점이 있다면 일반적인 몬스터 사냥을 통해서는 레벨업이 매우 어렵거나 느리기 때문에 특정 몬스터 (캣링) 혹은 발견 시스템을 통한 광고 시청 후 캣링 사냥을 통해 레벨업을 빠르게 하실 수 있습니다.


광고는 총 8번 시청 가능하며, 이중 3번 못된 캣링 토벌은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광고이며,

고양이 트래저는 총 5번 광고 시청후 랜덤하게 특정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에서 레벨업은 중요한 게임 플레이 수단이기 때문에, 반드시 매일 시청 후 플레이 해주셔야합니다.

 

 

 

 

 

 

 

3) 캐릭터 가챠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이 싱글 게임이기는 하나, 모바일 게임 특성상 가챠 시스템이 빠질 수 가 없습니다.

가챠 (확률형 뽑기) 시스템은 캐릭터 뽑기만 있는데, 이 부분은 크게 과금하지 않아도 초반 진행에서는 큰 무리가 없습니다.

 

현재 접속 시, 10회 무료 뽑기도 진행중에 있으며, 퀘스트 진행을 통한 루비 획득으로도 충분히 가챠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됩니다.

 

물론, 많은 캐릭터를 뽑고, 동일 캐릭터 뽑기의 보상으로 인한 상한 돌파 시 더욱 강해진 캐릭터를 키울 수 있지만, 싱글게임이기에 다른 유저들과의 경쟁이 필요 없기에 본인만의 플레이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싱글 게임 추천

 

 

 

4) 퀘스트

 

옥토패스 트래블러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우리가 흔히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들은 퀘스트 즉, 대화형 이벤트가 초반외에는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의 경우, 모든 게임 진행이 대화형 이벤트이기 때문에, 이 부분을 즐기지 못하는 유저들에게는 그저 귀찮은 스킵 (Skip) 이벤트일뿐입니다.

 

반면 스토리를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이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방식입니다.

 

메인 스토리가 굉장히 탄탄하게 구성되어 있고, 내용도 한편의 영화를 보는듯한 반전의 요소도 있기에 저 개인적으로는 아주 매력적으로 게임을 플레이중에 있습니다.

 

메인 스토리외에도 각 캐릭터마다 퀘스트가 있기에, 지루할 날 없이 게임을 진행이 가능합니다.

 

 

모바일 게임 추천

 

 

5) 스토리 진행 방법

 

옥토패스 트래블러 게임 스토리 진행은 순서가 따로 없습니다.

처음 부 / 명예 / 권력 중 어떤것을 선택하셔도 결국 나중에 모두 플레이 하기에 편하게 선택 후 스토리를 즐기시면 됩니다.

 

일부 퀘스트는 캐릭터 습득 후 진행을 할 수 있기에, 결국 가챠를 통해 얻을 수 밖에 없지만 방대한 스토리가 준비되어있는 옥토패스 트래블러이기 때문에 천천히 플레이를 하며 루비 및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를 습득하시고 플레이 하면 될꺼 같습니다.

 

싱글게임이지만, 차후 스토리 업데이트를 통해 더 많은 플레이가 가능한 모바일 게임입니다.

 

 

 

옥토패스 트래블러 일본 게임

 

 

6) 공략 및 팁

 

단순히 캐릭터의 등급, 레벨만을 통해 플레이가 가능한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다양한 직군 획들이 가장 큰 목표입니다.

초반에 가장 많이 사용되는 무기 및 속성은 화속성 그리고 창과 도끼인거 같습니다.

 

몬스터 마다 다양한 약점이 존재하는데, 플레이 해본 결과 빙속성 몬스터 보다는 화속성 약점 몬스터가 많았고 무기 역시 부채, 지팡이 보다는 창봐 도끼류 약점 몬스터가 많았습니다.

 

그렇다고, 파티에 동일한 무기 캐릭터를 넣는것 보다는 다양한 무기의 캐릭터로 팀 세팅을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또한 파이널판타지 게임류의 특징인 모든 장소와 일반 NPC들간의 대화 역시 굉장히 중요한 요소입니다.

 

맵을 다니다보면 정해진 길 외에도 다른 길을 갈 수 있는 곳이 있으며, 이런 공간들에는 반드시 보물 상자 혹은 유니크한 몬스터들을 상대할 수 있기에 꼼꼼하게 플레이를 해야합니다.

마을 역시 빈집들마다 꼭 방문해서 NPC들과의 대화 혹은 상자를 통한 아이템 및 재화 획득이 가능합니다

 

 

 

 

 

7) 옥토패스 트래블러 플레이 후기

 

- 탄탄한 스토리와 영화 같은 반전 요소가 매력적인 게임

- 단순하지만 몬스터의 약점 요소를 파악한 플레이의 재미

- 무과금으로도 충분히 즐길 수 있는 포인트

- 많은 캐릭터들과의 연계 퀘스트

- 반복 혹은 숙제로 인한 피로도 누적 적음

 

최근들어 멀티플레이 게임의 인기보다는, 싱글 게임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게이머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물론, 요즘 세대들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기 때문에 다양한 계층으로부터 인기를 얻기는 힘들지만, 90년대 게임 플레이를 한 유저들에게는 오랫만에 스토리를 즐기면서 플레이할 수 있는 싱글게임이 나온것이 매우 반갑습니다.

 

차후에도 업데이트 될 스토리가 기대되는 모바일 싱글 플레이 게임 옥토패스 트래블러 플레이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